국방 공군

[공군교육사] 에듀테크 기반 교육·훈련 발전 방향 모색

서현우

입력 2021. 10. 21   17:11
업데이트 2021. 10. 21   17:14
0 댓글

공군교육사, 공군 HRD 발전 세미나


21일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열린 ‘2021 공군 HRD 발전 세미나’에서 박한주(소장) 사령관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부대 제공
21일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열린 ‘2021 공군 HRD 발전 세미나’에서 박한주(소장) 사령관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부대 제공

공군교육사령부는 21일 부대 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인재 육성 방향과 에듀테크(Edu-Tech) 기반 교육·훈련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2021 공군 HRD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에듀테크의 중요성에 주목해 마련됐다. 각계 HRD(인적자원개발) 전문가를 비롯해 부대 지휘관·참모·교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박한주(소장) 사령관 환영사,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 특별강연, 주제 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임철일 미래교육혁신센터장, 한국국방연구원(KIDA) 오혜 인력정책선임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장상현 대학학술본부장, 경상국립대 임완철 교육혁신처 부본부장이 주제 발표자로 나섰다.

이들은 각각 ‘에듀테크 발전과 HRD 대응전략’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국방 원격교육 발전방향’ ‘교육·훈련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인공지능으로 조망하는 인간의 미래 학습’ 등 인재 육성 방향과 공군 교육·훈련체계 발전을 위한 연구모델·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첨단기술을 활용한 실질적 교육 효과 제고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세미나를 기획한 교육사 김민구(대령) 교육훈련부장은 “전문가들이 제시한 견해를 에듀테크 기반 교육·훈련체계로 적용해 나가겠다”며 “이를 토대로 스마트하고 바른 공군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