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공군] 무인항공기 자동비행 기능 맘껏 펼쳐보세요

서현우

입력 2021. 10. 11   15:10
업데이트 2021. 10. 11   15:24
0 댓글
공군 ‘스페이스 챌린지’ 온라인 개최
단독비행 등 세 종목 11~31일 접수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포스터.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포스터.

공군은 지난 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 계획된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단독비행’ ‘정밀폭격’ ‘편대비행’ 세 종목으로 펼쳐진다. 무인항공기 자동비행 기능을 프로그래밍(코딩)해 종목별 지정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일부터 31일까지 초·중·고교생, 일반인 부문으로 구분해 참가 신청서를 받는다.

단독비행은 무인항공기를 프로그래밍해 장애물을 회피하고, 과녁판에 정확하게 착륙하는 종목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정밀폭격은 센서를 활용해 위험구역을 회피한 뒤 지정된 목표물을 정확하게 공격하는 종목이며, 초등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전체 대상자가 참가할 수 있는 편대비행은 3기 이상의 무인항공기를 음악에 맞춰 동시 조종하는 종목이다.

참가 희망자들은 신청 종목에 부합하는 자동비행 시현 장면과 프로그래밍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채널에 업로드 하고, 해당 인터넷주소(URL)를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군은 영상을 심사해 120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본선을 치른 뒤 최종 순위를 매길 계획이다. 12월 11일 시상식을 열어 종목별 1~3위에게 공군참모총장상, 가상현실 기기 , 드론, RC(Radio Control) 비행기 등을 수여한다. 우수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spacechalleng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