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분야 역동적 모습 담아
국방부가 2021년 국군 화보 ‘당신과 나의 자부심, 우리 국군’을 선보인다.
국방부는 “10월 1일 국군의 날부터 국방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국방일보를 통해 화보 첫 작품이 공개됐으며, 이후 개인별 사진과 영상이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화보는 높은 전문성을 지닌 국방일보 한재호·이경원·양동욱 사진기자가 기획·촬영을 맡아 현장감을 더했다. 육·해·공군과 해병대 등 12개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영상으로 담았다.
국방부는 장병·국민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8월 병사 모델 공모에는 233명이 지원해 6명이 최종 선발의 기쁨을 누렸다. 이어 8월 한 달간 진행된 ‘국군 화보 표어 공모전’에는 국민 작품 1800여 점이 접수됐다. ‘국민의 ‘벗’으로, 대한민국의 ‘빛’으로’가 국방부 장관상을 받았으며, 총 26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년 국군 화보는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rokmnd_official), 페이스북(www.facebook.com/MNDKOR), 블로그 동고동락(blog.naver.com/mnd9090)에 매주 2편씩, 국방일보에 매주 1편씩 게재된다.
국방부는 화보 전편 공개 이후 SNS에서 대국민 참여 행사를 추진해 2022명의 국민을 선정하고, 화보로 제작한 2022년 달력을 배포할 예정이다. 김철환 기자
김철환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