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국방안보

국방부, 국방 인공지능 역량 강화 특별 강의

맹수열

입력 2021. 08. 27   16:22
업데이트 2021. 08. 29   17:02
0 댓글
국방부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인공지능(AI) 관련 업무 관계관을 대상으로 ‘국방 인공지능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이용한 첨단과학 기술군으로의 대변혁을 앞당기기 위해 소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인력의 전문성이 우선 확보되어야 한다는 필요성에 따라 이뤄졌다.

국방개혁실 국방인공지능TF,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이 공동 주관해 열린 이번 특강은 딥러닝, 머신 러닝, 이미지·자연어 처리 및 국방분야 적용 등의 주제로 하루 4시간씩 5일 동안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각 군 본부, 사이버작전사, 국방과학연구소 등 각 부대·기관에서 80명 이상이 참석해 우리 군의 AI 기술 접목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참석자들은 “AI 기술의 분야별 적용사례 및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줘 우리 군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군 관계자들의 AI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 교육, 특별강의, 세미나 등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특강을 공동 주관한 오상진 국방개혁실장은 “우리 군의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정책·제도, 사업계획 수립 등 국방미래혁신구상에 필요한 과업들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국방부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