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 국민유튜버 공모전 개최
‘궁금하軍·알고싶軍·감사하軍’ 주제
9월 9일까지 이메일 접수…7편 선정
2021년 우리 군(軍)의 발전된 모습을 국민과 장병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국방홍보원은 6일 “제73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2021년 국민 유튜버 UCC 공모전 ‘챌린지 위드 체인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챌린지 위드 체인지’는 대한민국 국민과 군 장병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5분 내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면 된다.
첫 번째 주제는 ‘궁금하軍, 요즘 군대! 무엇이 달라졌을까?’다. 장병 생활여건 개선과 병영문화 혁신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국방 정책이 시행된 이후 달라진 우리 군과 장병들의 병영생활이 주요 내용이다.
두 번째 주제는 ‘알고싶軍, 우리 군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을까?’다. 미래지향적이고 디지털화된 군의 혁신과 빈틈없는 군사 대비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임무 수행 중인 우리 군의 활약상을 소개한다.
세 번째 주제는 ‘감사하軍,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우리 군의 노력은?’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요즘,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우리 군 장병들의 노력을 조명하면 된다.
영상 형식은 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VJ, 토크 방식 등 자유며, 다음 달 9일까지 이메일 snscontest@dema.mil.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국방TV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누리꾼 조회수(80%)와 심사위원 평가(20%)를 합친 점수로 대상 등 7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방홍보원 누리집(www.dema.mil.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전화 뉴미디어제작팀 (일반)02-2079-3341, (군)947-3341. 송현숙 기자
송현숙 기자
< rokaw@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