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세계무기동향

미국 에어로바이런먼트, 새로운 크라이 샐리스 지상통제 솔루션 개발

임채무

입력 2021. 07. 23   17:15
업데이트 2021. 07. 25   12:53
0 댓글

안드로이드·윈도·리눅스 운영체계 호환 가능


미국 에어로바이런먼트가 최근 개발한 새로운 지상통제 솔루션,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의 모습. 
 출처=janes.com
미국 에어로바이런먼트가 최근 개발한 새로운 지상통제 솔루션,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의 모습. 출처=janes.com

미국 에어로바이런먼트가 최근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으로 불리는 새로운 지상통제 솔루션을 개발했다.

개발된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은 에어로바이런먼트의 로봇체계를 더욱 쉽게 운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소프트웨어에 기반을 둔 통합체계로서 소프트웨어·하드웨어·안테나 등 3개 요소로 구성됐다. 또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리눅스 운영체계와 각각 호환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와히드 나와비 대표이사는 “회사가 고객들에게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강요하지는 않을 예정이지만, 생산하는 모든 체계에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을 통합하거나, 상호운용성을 구비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장차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이 회사의 첨단 지상 로봇 솔루션과 다른 업체와의 상호운용성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에어로바이런먼트는 크라이 샐리스 소프트웨어 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제3자가 자신들의 무전기·차량이 필요할 경우 자신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에어로바이런먼트는 먼저 레이븐, 퓨마, 와스프 등과 같은 무인항공체계에 크라이 샐리스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임채무 기자

임채무 기자 < lims86@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