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국내

군인공제회, ESG 경영 선포… 지표 낮은 기업에 투자 안한다

이주형

입력 2021. 07. 15   17:14
업데이트 2021. 07. 15   17:14
0 댓글
매년 10% 이상 가치에 맞는 투자
책임 윤리 경영 등 6가지 목표 제시
 
15일 열린 ‘군인공제회 ESG 경영 선포식’에서 김유근 이사장이 비대면 참석자들에게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군인공제회 제공
15일 열린 ‘군인공제회 ESG 경영 선포식’에서 김유근 이사장이 비대면 참석자들에게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군인공제회 제공

군인공제회는 15일 강남구 도곡동 군인공제회관에서 ‘군인공제회 ESG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ESG는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이날 군인공제회 김유근 이사장은 “앞으로는 ESG 경영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급변의 시대에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또한 “회원들의 소중한 자산이 ESG 지표가 미흡한 기업에 투자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할 것”이라며 “ESG 가치에 부합되는 투자를 매년 10% 이상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가치’를 모든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ESG 경영 목표로 △투자사업의 ESG 관리 △신뢰받는 금융/회원복지 증진 △친환경 및 안전 경영 △국가·사회발전 공헌 △책임 있는 윤리경영 △직장문화·노동환경 개선 등 6가지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투자를 확대하고, ESG 리스크 관리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투자심사 시 ESG 관련 평가항목을 추가하고, 피 투자기업의 법규 위반과 징계 여부는 물론 ESG 관련 기업 평판까지 촘촘하게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복지 향상을 위해 회원주택 1만 호 공급과 회원복지 제도 발전 등을 주요 추진 과제로 선정해, 회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회원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복지 혜택을 통해 회원들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주형 기자


이주형 기자 < jataka@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