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KAIST 첨단 과학기술 발전 상호협력 체결

노성수

입력 2021. 07. 01   16:55
업데이트 2021. 07. 01   16:57
0 댓글

부석종(왼쪽 일곱째) 해참총장과 이광형(왼쪽 여섯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총장을 비롯한 해군 및 관계자들이 1일 KAIST 대덕캠퍼스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약정서에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부석종(왼쪽 일곱째) 해참총장과 이광형(왼쪽 여섯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총장을 비롯한 해군 및 관계자들이 1일 KAIST 대덕캠퍼스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약정서에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해군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첨단 과학기술의 해군 분야 적용에 뜻을 모았다.

해군은 1일 KAIST 대덕캠퍼스 회의실에서 부석종 해군참모총장과 이광형 KAIST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약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해군은 KAIST 안보융합원 을지연구소 산하에 해양연구실을 설치하고, 인공지능·무인체계·사이버·우주 등 첨단과학기술 연구를 진행한다.

KAIST는 해군 연구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첨단과학기술분야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양 기관은 KAIST 첨단 과학기술연구의 해군 분야 적용과 해군의 연구 소요 반영을 위한 해양기술혁신위원회 구성에도 합의했다.

아울러 KAIST 안보융합원에 해군협력기획팀을 설치해 연구·교육·학군협력 등 상호협력 총괄 조정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부 참모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스마트 네이비 구현을 추진하는 해군에게 첨단 과학기술 적용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부 참모총장은 “이번 약정서 체결을 통해 KAIST 첨단 과학기술을 해군에 접목하고, 해군의 다양한 연구 소요를 KAIST와 공유하는 등 양 기관이 국가 해양력 증진에 기여하는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