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국방대 김동은 해군소령, KIMA 군사전문학술지 공모 우수논문 선정

맹수열

입력 2020. 07. 17   17:34
업데이트 2020. 07. 19   14:00
0 댓글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 분석



한국군사문제연구원(KIMA)은 지난 17일 “군사전문학술지 『한국군사(VOL 7)』를 최근 발간했다”고 밝혔다.

KIMA는 이번 학술지에 현역·예비역·일반인 등으로부터 공모한 군사 관련 논문 7편을 실었으며 이 중 김동은(국방대 석사 과정) 해군소령이 투고한 논문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은 신 봉쇄전략인가?’를 우수논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지 논문 공모에는 총 33편의 논문이 접수됐다. KIMA는 각 논문당 3명의 분야별 대학교수·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편성, 공정한 심사를 진행해 7편의 논문을 선정했으며 우수논문 1편과 6편의 장려논문 작성자에게는 상금도 지급했다.

우수논문 작성자로 선정된 김 소령은 “부족한 논문을 높게 평가해준 심사위원들과 학술지 발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윤석준 박사 등 KIMA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신진 연구자로서 앞으로도 지정학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대한민국과 국군이 난국을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연구를 계속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MA는 매년 2번씩 『한국군사』를 발간하고 있다. KIMA 관계자는 “후반기 논문공모는 9~10월 실시할 예정”이라며 “관심 있는 연구자는 연구본부(전화 031-727-8116)로 문의해달라”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