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연예·문화

아이즈원이 세운 신기록, 아이즈원이 깼다

최승희

입력 2020. 06. 23   15:21
업데이트 2020. 06. 23   15:32
0 댓글
미니앨범 ‘오네이릭 다이어리’
초동 판매 38만9334장 돌파
신기록 자체 경신… 글로벌 인기 
 
걸그룹 아이즈원 미니 3집 ‘오네이릭 다이어리’ 커버 이미지. 

 사진=오프더레코드·스윙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아이즈원 미니 3집 ‘오네이릭 다이어리’ 커버 이미지. 사진=오프더레코드·스윙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최근 발매한 신보로 국내 걸그룹 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신기록을 경신했다.

소속사 오프더레코드와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5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세 번째 미니앨범 ‘오네이릭 다이어리’(Oneiric Diary)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38만9334장(집계 기준 15~21일)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걸그룹 사상 가장 많은 초동 판매량으로 아이즈원은 지난 2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로 세운 초동 신기록(35만6313장)을 자체 경신했다. 특히 ‘오네이릭 다이어리’는 ‘블룸아이즈’(BLOOM*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을 단 6일 만에 뛰어넘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로써 아이즈원은 자체 기록 경신뿐만 아니라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1위를 다시 한 번 거머쥐며 전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는 인기와 파급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아이즈원의 세 번째 미니앨범 ‘오네이릭 다이어리’는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콘셉트 앨범으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미국 포함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31개 지역의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한편 아이즈원은 12명의 제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 ‘환상동화’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승희 기자


최승희 기자 < lovelyhere@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