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취업 강소기업 돋보기

“전산병·통신병의 실무 경험, 회사에 큰 도움”

조아미

입력 2019. 09. 23   17:03
업데이트 2019. 09. 23   17:04
0 댓글

⑥ ㈜윈스


‘보안 방위사업’이
중요한 업무이다 보니
조직에 잘 수용되는
인재상 선호

 
보안 컨설팅 분야는
정보처리기사 자격 필수
보안관제 분야는
정보보안기사 우대

 
지원 분야 업무 위해
어떤 준비 해왔는지
눈여겨보죠  

㈜윈스 직원들이 보안관제실에서 보안 위협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윈스 직원들이 보안관제실에서 보안 위협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을 여행하기 위해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듯, 회사를 지원하는 것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관한 정보도 모으고, 필요한 짐을 차근차근 꾸리면서 준비해 나간다면 어느덧 출발할 시간이 돼 있을 겁니다.” ㈜윈스(대표 김대연)는 정보보안 전문기업이다. 인터넷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보안 위협으로부터 인터넷 세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제품을 20여 년간 꾸준히 개발해 오고 있다.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윈스 전략기획팀 이수현(45·사진) 수석팀장은 “회사는 보안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싶은 욕심이 있고 오래 근무할 수 있는 직원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신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안 방위사업’이 중요한 업무이다 보니 개성 있는 인재보다는 어디서나 어울리고 조직에 잘 수용되는 인재를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공채와 상시채용을 병행한다. 공채는 연구개발·마케팅 부문, 기술본부, 경영지원본부, 전략기업본부 전 부문에서 채용한다. 1차 서류, 2차 팀장급 실무면접, 3차 인·적성 검사, 4차 최종 임원면접으로 전형이 이뤄진다.




“서류 지원 시 지원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작성하면 좋습니다. 개발 직무를 지원하는 경우, 개발 언어와 같은 기술적인 스킬을 포함하고 포트폴리오를 첨부할 수 있고요. 자기소개서에는 지원 분야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포함해 일반적인 지원서와 차이 나는 지원서를 작성하면 돋보이겠죠.”

아울러 이 팀장은 지원서에 기록된 오타는 다시 수정하기 어려워 면접 시 꼼꼼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작성 시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으로 보안 컨설팅 분야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필수며, 보안관제 분야에서는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우대한다.

특히 이 팀장은 “군에서 전산병(자동화체계 운용병) 혹은 통신병 등을 주 임무로 했던 군 장병 출신이 회사에 들어와 실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면서 모 부대의 전산병으로 전역한 한 지원자의 채용 성공 사례를 들려줬다.

“학교에서는 이론으로 배우지만 군에서 서버실 장비, 랜 설치 등 장비를 만져보고 운용해보는 실무 경험이 회사에 와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현재 이 일을 당장 할 수 있는’ 준비가 됐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거든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열정적으로 우리의 기술을 만들어 갈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

한편, ㈜윈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2016년 처음으로 선정된 뒤로 올해까지 해마다 인증을 받고 있다. 회사는 급여·상여·스톡옵션 등 임금과 일-생활 균형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운용, 정규직 비율과 고용안정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특히, 다양한 복지 혜택 가운데 최대 연봉 3%의 개인연금을 지원하는 제도와 대학원 등록금 지원 제도·기숙사 및 통근버스 제공·사내 카페테리아 운영 등이 눈에 띈다.

글=조아미/사진=이경원 기자  


㈜윈스
1998년부터 침입탐지시스템과 침입방지시스템 등의 고성능 정보보안 보안제품 개발에 전념해 왔으며, 2003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지난해 연 매출 707억 원을 달성했고, 400여 명의 정보보안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20여 년에 걸친 네트워크 취약성 DB 및 탐지, 차단 알고리즘 개발 노하우가 집적돼 있다. 특히 대형 ISP(인터넷서비스제공사업자)는 통신사에 납품하기 위한 고성능 제품 위주로 제품을 개발해 현재 글로벌 판매회사와의 성능 경쟁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는 국내의 타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다.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부문에서의 주요 고객사는 KT, SK브로드밴드, LG U+, 서울지방경찰청, 국가정보원 등이 있다. 보안서비스 부문에서는 국내 쿠팡, 티몬, 삼성페이 등이 있다. 해외 고객사도 다수 있다.


조아미 기자 < joajoa@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