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오늘의 전체기사

2019.09.21 (토)

HOME > 국방 > 국방부

“스마트 국방 협력 생태계 구축”

서현우 기사입력 2019. 09. 11   16:58 최종수정 2019. 09. 11   17:20

국방통합데이터센터, IT기술 콘퍼런스

국방통합데이터센터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방컴퓨터체계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제5회 고객 기관과 함께하는 IT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지난 11일 전했다.

‘스마트 국방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가 주최하고 군인공제회 C&C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해 지난 5일 계룡스파텔에서 열렸다.

최신 클라우드 정책과 동향에 대해 국방부, 육·해·공군, 국직부대 등 각 기관과 공유하고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행사에서는 신삼범 국방통합데이터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육군정보화기획참모부장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정책국장의 기조강연 및 특별강연이 이어졌다. 또 클라우드 컴퓨팅과 국방통합데이터센터, 국내 클라우드 정책 및 보안정책, 스마트 국방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방안 등 정보통신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도 함께 펼쳐졌다.

행사를 주관한 신 센터장은 “국방 정보화 정책을 발전시키고 사용자 중심의 국방통합데이터센터로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였다”며, “국방부·각 군·국직부대 등 기관과 긴밀한 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