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방 > 해군·해병대

해군3함대 지휘통신대대 류진용 일병

서현우 기사입력 2019. 09. 09   16:42 최종수정 2019. 09. 09   16:48

캠퍼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1위

해군 장병이 전국 규모의 아이디어 공모대회에 참가해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군3함대 지휘통신대대 류진용 일병은 지난 4일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캠퍼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Let’s Play AGAIN’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재단법인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청년들의 혁신적이면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실패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는 창업 공모전이다. 이번 대회에는 특히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실패학 전문가 사무엘 웨스트가 심사위원을 맡아 화제가 됐다.

류 일병은 이번 대회에서 대학생 시절 운영했던 자원거래 플랫폼 서비스 운영의 실패 경험을 소개하며 실패를 통해 얻은 깨달음에 대해 발표했다. 류 일병의 발표는 창업실패 경험을 성공의 역량으로 바꾸고자 하는 강한 열정을 보였고 결국 1위에 오르며 상장과 함께 상금 150만 원을 받았다.

류 일병은 대회 우승 혜택으로 실패학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또 발표 자료는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서울 2019’ 및 실패박물관 등에 전시된다.

류 일병은 “전역 전까지 내가 목표한 버킷리스트를 달성해 사회로 다시 돌아갈 때는 크게 성장한 모습을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당당히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