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육군

인성부터 신앙까지 “하이파이브”

김상윤

입력 2019. 05. 21   16:34
업데이트 2019. 05. 21   16:36
0 댓글

육군본부 군종실, 2019년 인성교육 표준교안 『인성하이파이브』 발간



육군본부 군종실은 지난 17일 2019년 군종 인성교육 표준교안 『인성하이파이브』를 발간했다. 하이파이브(High-Five)는 열정, 축하, 성공 등의 의미를 담아 서로의 손바닥을 마주치며 흥을 돋우는 기분 좋은 인사다.

『인성하이파이브』라는 이름은 군종장교들이 열정을 갖고 인성교육에 임해 장병들의 인성 함양에 성공하자는 의미와 함께, 총 5개 주제의 수준 높은 교육 자료라는 의미로 지어졌다.

『인성하이파이브』는 육군의 5대 노력선인 도전육군, 열린육군, 인재육군, 안전육군, 가치육군을 주제로 구성됐고, 교안과 슬라이드 자료 등이 수록돼 있다.

6명의 군종장교가 9개월에 걸친 연구를 통해 제작한 『인성하이파이브』는 5개 사단에서 2개월간 시범 적용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앞으로 육군 군종장교 전원에게 새로운 표준교안 책자가 보급되고, 대대급 부대에서 반기 1회 시행하는 ‘집중인성교육주간’에 장병들을 대상으로 『인성하이파이브』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된다.

육군본부 노명헌(대령·목사) 군종실장은 “이번에 발간한 『인성하이파이브』를 통해 장병들의 인성 함양과 신앙전력 강화를 이뤄 ‘강한 육군, 자랑스러운 육군’ 건설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군본부 군종실은 다음 달 제25회 사생관·인성교육 교관 경연대회를 개최해 우수한 교육자료를 확보하고 군종장교들의 교관 역량을 향상할 계획이다.

김상윤 기자 ksy0609@dema.mil.kr

김상윤 기자 < ksy0609@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