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공중기동작전 중심 기지로 도약”

윤병노

입력 2018. 11. 14   16:50
업데이트 2018. 11. 14   18:05
0 댓글
이건완 공군작전사령관 현장지도
김해기지 기동정찰사·5비 방문
작전수행태세 점검…장병들 격려 

13일 군사대비태세 현장지도를 위해 공군5공중기동비행단을 방문한 이건완(오른쪽) 공군작전사령관이 예하 비행대대에서 조종사들을 악수로 격려하고 있다.  부대 제공
13일 군사대비태세 현장지도를 위해 공군5공중기동비행단을 방문한 이건완(오른쪽) 공군작전사령관이 예하 비행대대에서 조종사들을 악수로 격려하고 있다. 부대 제공


이건완(중장) 공군작전사령관이 공중기동작전 핵심 부대를 찾아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임무 완수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 사령관은 13일 공중기동정찰사령부(기동정찰사)와 5공중기동비행단(5비)의 작전수행태세를 현장 지도했다.

이 사령관은 5비에서 부대 현안을 보고받은 뒤 예하 비행대대를 순시하며 임무 현황을 확인하고, 김해기지의 지리적 환경을 고려한 선제적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이어 오산기지에서 김해기지로 이전한 기동정찰사를 방문해 작전수행태세를 점검하고, 부여된 임무를 완수할 것을 강조했다.

이 사령관은 “최근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긴급 공수지원과 사이판 고립 국민 이송 등 국내외 재난 현장에서 공군을 빛낸 작전요원들의 노고를 높이 치하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해기지가 공중급유기 전력화 등 주요 현안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가운데 공중기동작전의 중심 기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병노 기자 < trylover@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