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방 > 육군

“성공이란 작은 성과들 쌓여서 형성”

임채무 기사입력 2018. 10. 15   17:30

육사,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초빙 특강



육군사관학교는 지난 12일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를 초빙해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교내 충무관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강연에는 4학년 생도와 학교 간부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0년 이 대표가 창업한 ㈜마이다스아이티는 과학기술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과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창업 7년 만에 건설 엔지니어링 분야 소프트웨어 세계 1위를 달성한 우리나라 대표 IT 기업이다.

이 대표는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2018년 동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성공이란 작은 성과들이 쌓여서 형성된다”며 “헌신하는 삶 속에서 기회를 찾고 그 기회를 통해 성과를 내 인정받는 선순환을 통해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위기와 기회는 만들기 나름이다”라며 “유리하게 만들면 기회가 되고 불리하게 만들면 위기가 된다. 수고가 고수를 만들고 역경이 경력을 만든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경청한 이연택 생도는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는 다름 아닌 특별한 노력이라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성공한 군 생활, 승리하는 지휘관이 될 수 있도록 성공 지혜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채무 기자 < lims86@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