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국방안보

200자 뉴스

입력 2012. 11. 06   00:00
업데이트 2013. 01. 05   08:32
0 댓글

육군2군단 나라사랑 보금자리 입주식
  육군2군단이 최근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 및 입주식을 가졌다. 군단장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춘천시 의회의장 등 지역 기관장과 공병여단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참전용사 여부현(82) 옹의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을 축하했다.

육군27사단 ‘나라사랑 안보콘서트’
  육군27사단이 최근 인근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콩트와 음악, 춤이 함께하는 신개념 ‘나라사랑 안보콘서트’를 열었다. ‘나라사랑 안보콘서트’는 기존 강의식을 탈피하고 군 장병들이 직접 테마별로 안보에 대한 주제를 담은 콩트ㆍ댄스로 진행돼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군3함대 전남 청소년 대상 병영체험
  해군3함대는 지난 1·2일 양일간 목포와 영암, 함평 등 전라남도 지역 소재의 중학교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해군 병영체험을 실시했다. 전남도청과 3함대가 체결한 교육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화생방 교육과 군악대 공연, 헬기 견학 등이 진행됐다.

공군작전사 근무지원단 역사기념실 개관
  공군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은 지난달 24일 역사기념실 개관행사를 가졌다. 작근단 역사기념실은 2001년 창설 이후부터 오산기지의 기지방호를 책임지고 완벽한 근무지원을 위해 노력해 온 발자취를 보여 주는 각종 사진과 기념물, 20여 점의 모형항공기 등을 통해 공군역사와 작근단의 과거·현재·미래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공군10전투비행단장 지역 기관장 대상 특강
  공군10전투비행단 장경식(준장) 단장은 지난달 26일 경기도 지역 주요 기관장 모임인 ‘기우회’에 참석해 ‘항공력의 발전과 새로운 전쟁’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장 단장은 이날 지역 주요 인사들에게 “항공력은 미래전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전력”이라 강조하고 공군력 증강 이유를 설명해 많은 청중의 공감을 받았다.

마사회 부산경남본부 해군진기사 방문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임직원 21명이 지난 1일 해군진해기지사령부를 방문해 군 장병 위문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또 이날 진기사를 방문한 마사회 임직원들은 부대 내부를 견학하고 진기사 홍보영상과 ‘진기사 스타일’ UCC 등을 시청하며 안보를 배우고 장병들의 생활상을 엿보는 기회를 가졌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