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기획조정실장 김은성·자원관리실장 원종대

입력 2025. 11. 02   15:18
업데이트 2025. 11. 02   15:23
0 댓글

국방부는 기획조정실장에 김은성 보건복지관을, 자원관리실장에 원종대 전력정책관을 각각 승진 임용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기획조정실장은 국방기획, 국방중기계획, 조직, 예산, 국회 관련 업무와 국방 정보화 정책을 총괄·조정하는 직위이며 자원관리실장은 전력 운용 및 군사시설 정책 수립·관리, 군 공항 이전사업 등 우리 군의 자원관리 관련 정책을 총괄·조정하는 직위다.

김 실장은 국방부에서 실장급 고위 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첫 여성 공무원이다. 국방부 보건복지관, 운영지원과장, 기획총괄담당관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김 실장은 업무 추진력과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춰 국회·조직·예산 등 주요 국방 기능을 총괄하는 기획조정실장 임무를 수행해 나갈 최적임자라고 국방부는 평가했다.

원 실장은 국방부 전력정책관과 방위사업청 미래전력사업부장, 지휘통제통신사업부장 등의 자리를 거쳤다.

국방부는 전력·자원 분야 전문성과 높은 식견을 보유한 원 실장이 ‘방산 4대 강국 진입’ ‘국방 인공지능(AI) 첨단 기술 활용 등 국정과제를 성과 있게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방부는 “실장급 직위의 신규 임용을 모두 완료했다”며 “신임 실장을 중심으로 국정과제 추진 등 주요 현안 업무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해령 기자

 

김은성
김은성

 

원종대
원종대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