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국방안보

[예비역광장] “맛있는 점심 드시고 내년에도 건강하게 뵙길…”

입력 2025. 08. 25   16:28
업데이트 2025. 08. 25   16:38
0 댓글

향군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
경로당 어르신 신탄진휴게소 초청

향군 산하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가 지난 20일 신탄진휴게소에서 개최한 지역 어르신 초청 오찬에서 어르신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다. 향군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 제공
향군 산하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가 지난 20일 신탄진휴게소에서 개최한 지역 어르신 초청 오찬에서 어르신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다. 향군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 제공



향군 산하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가 사업장인 대전 인근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휴게소 식사’를 대접했다.

사업본부는 지난 20일 신탄진휴게소에서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찬 행사를 했다. 지역 어르신 초청 오찬은 25년째 매달 열리는 월례 행사다. 사업본부는 2001년부터 매달 지역 경로당을 방문,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특별히 사업본부가 운영 중인 신탄진휴게소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사업본부는 장어탕, 떡, 모둠전, 과일 등으로 정성껏 오찬을 마련했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신탄진휴게소의 대표 간식인 호두과자와 기념수건을 선물로 드렸다.

행사에는 이상복 대전 대덕구향군회장과 지역 시의원, 대덕구청 관계자, 각 동장 등이 함께해 향군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전했다.

사업본부 관계자는 “사업본부는 향군의 직영 사업체로서 수익 창출을 넘어 사회공익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모신 어르신들을 다음 달,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또 뵙길 소망하며 오찬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현재 향군은 고속도로휴게소사업본부를 비롯한 3개의 직영 사업체, 중앙고속·통일전망대 등 5개의 산하 기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맹수열 기자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