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국방안보

국방일보 모바일 ‘디지털 뉴스레터’ 서비스 개시

김상윤

입력 2022. 01. 18   17:04
업데이트 2022. 01. 18   17:05
0 댓글

매주 화요일 카카오톡으로 전달



국방일보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뉴스레터’ 서비스를 18일 개시했다. ‘한 주의 국방소식’, ‘전우들의 따뜻한 미담’, ‘전역 장병 취·창업 정보’, ‘흥미로운 군사 상식’ 등 다양한 국방안보 콘텐츠를 주 1회 모바일로 전달하는 디지털 뉴스 서비스다.

이날 카카오톡 국방일보 채널로 발송한 제1호 디지털 뉴스레터에는 ‘국방 키워드 브리핑’, ‘우리 병영이 달라졌어요’, ‘군 경력이 경쟁력’, ‘디지털 병영의 창’ 4개 콘텐츠가 담겼다.

각 콘텐츠는 영상, 카드뉴스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됐다. 기존에는 지면 기사로 전달했던 국방안보 소식을 디지털 독자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가공했다.

국방일보 ‘디지털 뉴스레터’는 매주 화요일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국방일보가 제공하는 ‘디지털 뉴스레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구독 방법도 간편하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국방일보’를 검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채널 추가 버튼만 누르면 매주 화요일 ‘디지털 뉴스레터’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국방일보 관계자는 “디지털 뉴스레터 서비스는 모바일에 익숙한 신세대 장병 등 새로운 독자를 확보하려는 국방일보의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뉴스레터 구독자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선물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모바일로 국방안보 뉴스를 접하는 국민을 디지털 애독자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윤 기자

김상윤 기자 < ksy0609@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