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퀴즈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 주의 국방일보 QUIZ

입력 2021. 05. 20   16:39
업데이트 2021. 05. 20   16:40
0 댓글


한 주 동안의 국방·안보 관련 뉴스를 살펴보는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생활관 전우들과 함께 문제 풀고, 디저트와 음료 기프티콘도 받아 가세요. <디지털기획팀 제공>


육군본부와 국방TV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제2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본선 무대에서 27사단 쌍독수리여단의 ○○○○동아리가 드림배틀 대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를 공부하는 용사들이 ‘혼자’보다 ‘함께’ 가는 길을 선택, 지식을 나누고 의욕을 북돋우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육군 제공
육군본부와 국방TV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제2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본선 무대에서 27사단 쌍독수리여단의 ○○○○동아리가 드림배틀 대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를 공부하는 용사들이 ‘혼자’보다 ‘함께’ 가는 길을 선택, 지식을 나누고 의욕을 북돋우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육군 제공



1. 만 19세가 된 이들에게 사회인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인으로서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1973년 제정된 기념일입니다. 각급 부대는 이날 즈음해 기념행사를 열고 해당 나이 장병들을 축하해 주고 있는데요.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에 시행되는 이 기념일은 무엇일까요?

2. 해군 함정에는 단 한 사람만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습니다. 전 세계 해군 함정 공히 같은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누구 의자를 말하는 걸까요?

3. 육군본부와 국방TV가 협업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생방송으로 진행한 제2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드림배틀 대상을 차지한 동아리는? 27사단 쌍독수리여단의 ○○○○동아리.

4. 방위사업청은 신속시범획득사업을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에너지를 활용한 드론을 우리 군에 처음으로 도입해 11월 시범 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터리·가솔린 드론보다 소음·진동이 적고 비행시간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 이 드론의 공식 명칭은?

5. 공군은 다음 달 2일부터 30일까지 미 알래스카주 아일슨 기지에서 실시하는 다국적 연합공군훈련에 참가한다고 지난 18일 밝혔습니다. 미국 공군이 주관하는 이 훈련 명칭은?

6. 정석환 병무청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대구·경북지역 관할 야전부대를 찾아 국가 수호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소통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코로나19 백신 생산시설과 지역접종센터에서도 경계작전 지원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 사단은?


- 응모 대상: 국군 장병

- 응모 방법: 국방일보 국방망 누리집(kdd.dema.mnd.mil)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전용 게시판 해당 퀴즈에 댓글로 정답 기재해 주세요

(정답자 가운데 추첨앱으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로 보내드려요.)

- 문의: 군 947-3717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