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충남교육청·yes24 독서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성수

입력 2021. 05. 09   14:45
업데이트 2021. 05. 09   14:56
0 댓글
독서 통한 지식 함양·선진 병영 문화 조성 박차
전자콘텐츠·북클럽 이용권 제공

 

해군이 지난 7일 계룡대에서 충청남도교육청과 장병 독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부석종(왼쪽 다섯째) 해군참모총장과 김지철(오른쪽 다섯째)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해군이 지난 7일 계룡대에서 충청남도교육청과 장병 독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부석종(왼쪽 다섯째) 해군참모총장과 김지철(오른쪽 다섯째)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군 제공

해군은 지난 7일 계룡대에서 충청남도 교육청과 장병 독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석종 해군참모총장과 김지철 충남도청교육감은 독서를 통한 해군 장병들의 역량 강화와 선진해군 문화 구현 기여는 물론 충남교육청 전자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또한 업무협약 체결로 충남지역에 근무 또는 거주하는 장병 및 군무원, 군 가족들은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친 뒤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학술자료와 전자책·오디오북 등 자체 전자콘텐츠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해군은 이날 국내의 대표적인 인터넷 온라인 서점인 yes24㈜와도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yes24㈜는 해군·해병대 전 장병에게 1만1000원 상당의 yes24 북클럽 60일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는 장병들에게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독서 여건을 제공해 장병들의 독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병 및 군무원, 군 가족들이 책과 가까이하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장병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확보와 편의성 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yes24㈜ 대표이사도 “코로나 상황 속에서 도서관이나 서점을 직접 찾기 힘든 해군·해병대 장병들이 읽고 싶은 도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국가안보를 위해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이 독서를 통해 조금이나마 휴식과 마음의 양식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 총장은 이번 협약에 기여한 각 기관 업무유공자들에게 직접 표창을 수여하고 “해군·해병대 장병 및 군무원, 군 가족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해준 충남교육청과 yes24㈜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해군·해병대 전 구성원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근무하는 지금, 독서를 통한 건전한 병영문화 조성과 선진해군 문화 활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은 부대별로 독후감 공모전 및 북튜버 릴레이 개최, 장병 독서·문화공간 개소, 해상근무 장병 대상 이동도서관 등을 운영하며 장병 정서함양과 독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