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사관학교, 79기 생도 입학식

노성수

입력 2021. 03. 01   15:30
업데이트 2021. 03. 01   15:34
0 댓글
“대양해군·스마트 전략기동군 리더 되도록 최선”
167명 주인공 정예장교 과정 돌입
 
지난달 26일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79기 해군사관생도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사관생도들이 입학선서를 하고 있다.  부대 제공
지난달 26일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79기 해군사관생도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사관생도들이 입학선서를 하고 있다. 부대 제공

해군사관학교(해사) 79기 생도 167명(남 148·여 19명)이 정예 장교를 향한 본격적인 과정을 시작했다.

해사는 지난달 26일 연병장에서 김현일 해사 교장 주관으로 79기 사관생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외부 인원 초청 없이 자체 행사로 열렸다. 참석하지 못한 가족·친지들은 해군·해사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과정을 지켜봤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열병, 명예중대 임명식, 75·76기 사관생도 근무교대식, 입학선서, 축전 낭독, 교장식사, 분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입학한 79기 사관생도들은 1월 21일 가입학해 ‘변화·도전·인내·완성’으로 이어지는 5주간의 가입학 훈련을 무사히 마쳤다. 특히 유격·화생방·사격·행군 등 강도 높은 훈련으로 사관생도에게 요구되는 강한 정신력과 체력을 길렀다. 아울러 해사 앞바다에 직접 입수하는 옥포만 의식을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해사인의 명예와 전통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79기 사관생도 중 이색 사연을 가진 화제의 인물이 눈길을 끌었다. 한유진·김승주 사관생도는 해사 입학을 위해 각각 미국과 일본 국적을 포기했다. 한 사관생도는 “고교 재학 시절 해사가 주최하는 ‘바다로 캠프’에 참가해 해군 장교의 꿈을 갖게 됐다”며 “장차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는 주역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사관생도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한민국 해군의 활약상을 보고 입학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또한 황세진 사관생도는 77기로 재학 중인 누나 황세은 사관생도의 뒤를 이어 입학했다. 황 사관생도는 “누나의 모습을 보고 해군사관생도의 꿈을 키워 왔다”며 “누나와 함께 정복을 입고 나란히 선 모습을 부모님이 자랑스러워하실 것 같다”고 했다.

스노보드 유망주였던 전동훈 사관생도는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접고 해군 장교의 길을 택했다. 그는 “스노보드 선수로 국가대표의 꿈은 접었지만, 멋진 해군 장교가 돼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밖에도 베트남의 딩도안, 사우디아라비아의 모하멧, 카자흐스탄의 엘누르 등 외국군 수탁생도도 79기로 해사에서 교육받게 된다.

김 해사 교장은 “정예 해군장교이자 민주 의식을 갖춘 국가사회지도자 양성이 해사의 존재 이유”라고 강조하고 “대양해군과 스마트 국가전략기동군을 이끌 주역이 되도록 사관생도로서 명예심, 사생관, 강인한 체력, 군사전문지식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입학한 79기 사관생도들은 앞으로 4년간 기본 학과교육 및 군사훈련, 군사실습을 통해 지·덕·체에 강인한 군인정신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정예 호국 간성으로 거듭나게 된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