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스포츠 퀴즈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입력 2021. 02. 25   16:48
업데이트 2021. 02. 25   16:50
0 댓글

지난 19일 공군5공중기동비행단에서 열린 21-1차 공군 ○○○○○ 초급과정 수료식에서 훈련교관이 수료자에게 빨간 베레모를 씌여주고 있다.  사진 제공=양순호 상사
지난 19일 공군5공중기동비행단에서 열린 21-1차 공군 ○○○○○ 초급과정 수료식에서 훈련교관이 수료자에게 빨간 베레모를 씌여주고 있다. 사진 제공=양순호 상사

오늘(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바이러스의 공습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의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역의 고삐를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나 하나쯤이야’하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방역지침을 실천합시다. 일선 현장에서 코로나19 퇴치에 애쓰는 국방 가족 모두를 응원합니다.. <디지털기획팀 제공>
1) 1900년 고종황제가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에 독도를 울릉도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해 ‘독도의 날’로 선포, 매년 이날 독도 수호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독도의 날은 언제일까요?

2) 방위사업청은 최근 133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경항모사업추진기본전략(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회의를 통해 몇 년까지 얼마의 예산을 투입해 경항모 사업을 추진키로 했나요?

3) 육군은 첨단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기술인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군 특성화고를 운영, 군 전투력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군 특성화고는 모두 몇 개 학교일까요?

4) 전시 공중·지상 전력을 연계하고 항공기 관제·유도 임무를 수행하는 공군 정예특수요원으로 ‘붉은 베레모’ 가 이들을 상징합니다. 여군 최초 요원까지 배출된 이 특수부대원 명칭은 무엇일까요?

5)육군은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등 국가에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을 위한 다양한 보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다음 달까지 계속 전달되며 ‘노병의 걸음’과 함께할 선물은 무엇인가요?

6) 공군 항공기술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최근 50기 졸업·임관식이 공군교육사령부에서 거행됐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공군 장기 부사관으로 임용되는 3군 유일의 간부양성 고등학교는 어디일까요?

7) 국방정보시스템의 유지·관리 전담기관으로, ‘나라사랑카드’와 ‘청년 드림, 국군 드림 앱’ 운영 등은 물론 ‘원격의료지원’ 사업을 확대, 강화하고 있는 군인공제회 예하 사업체는 어디인가요?

8) 국방부는 병 휴대전화 전면사용에 따라 다양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 휴가 시 철도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코레일톡 앱과 연동해 지원하는 서비스는 과연 무엇일까요?


- 응모 대상: 국군 장병
- 응모 방법: 국방일보 국방망 누리집(http://kdd.dema.mnd.mil) ‘이 주의 국방일보 퀴즈’ 전용 게시판 해당 퀴즈에 댓글로 정답 기재해 주세요
(정답자 가운데 추첨앱으로 20명을 선정해 디저트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로 보내드려요.)
- 문의: 군 947-3717, 3719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