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MM 트레이닝

MM(Military Muscle) 트레이닝 (2)데드버그

노성수

입력 2021. 01. 21   08:03
업데이트 2021. 01. 21   09:30
0 댓글

안녕하세요. 장병 여러분. 여러분의 건강 멘토 손소희입니다. 안녕하세요. 장병 여러분. 여러분의 건강 멘토 손소희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척추를 바로잡고 몸통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코어운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함께 배워볼 운동은 ‘데드버그’ 입니다. 죽은 벌레가 뒤집어져 발버둥 치는 모습과 비슷해 지어진 운동 명칭이랍니다. 지난 시간에 배웠던 ‘버드독’ 자세와 비슷하지만 이번에는 바닥에 누워서 진행 합니다. 더 많은 기능성 맨몸 트레이닝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스타그램 #소희홈트 검색하셔서 더 많은 건강 정보 챙겨가세요.


<데드버그>

1. 먼저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 무릎을 90도 구부려 테이블탑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 허리가 뜨지 않게 꼬리뼈를 살짝 상체 방향으로 당기며 배꼽을 바닥에 꾹 눌러 복부에 긴장을 잡아줍니다. 턱은 살짝 당기고 팔은 앞으로 나란히 해주세요. 손목과 손이 어깨선상 위에 있어야 하며 어깨에는 힘을 풀어줍니다.

2. 테이블탑 자세를 유지하여 몸통을 고정하고, 숨 들이마시고 내쉬며 오른팔을 뒤로 뻗기. 제자리로 돌아와 반대 팔 실시한다. 몸통이 잘 고정되었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오른팔·왼팔 번갈아 가며 3회 실시)

3. 몸통과 상체를 고정한 채 숨들이 마시고 내쉬며 오른쪽 다리를 내려주세요. 이때 무릎 각도 90도 유지하고 고관절만 움직입니다. 발을 바닥에 최대한 가깝게 내려준다. 복부에 힘으로 다리를 다시 제자리로 가져옵니다. 허리가 뜬다면 뜨지 않는 선까지 내리세요. 이어 반대 다리도 실시합니다.

(3~6회 씩 3세트를 진행하세요)

4. 몸통을 단단히 고정한 채 숨 들이 내쉬며 오른팔을 쭉 뻗고 왼쪽 다리를 내려줍니다. 그 다음 왼팔·오른쪽 다리를 진행해 주세요. (5~10회 씩 3세트를 진행하세요 )

5. 몸통을 고정하고 숨들이 내쉬며 오른팔 위로 쭉 뻗고 왼쪽 다리 발끝 포인 하며 다리를 쭉 펴주세요. 반대쪽도 실시합니다. (5~10 회 씩 3세트 )

데드버그1
데드버그1
데드버그2
데드버그2
데드버그3
데드버그3
데드버그4
데드버그4
데드버그5
데드버그5
잘못된 데드버그 자세
잘못된 데드버그 자세


<TIP> 


1. 복부의 긴장감 계속 유지하기

2. 속도는 천천히 진행해 주세요

3.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아야 합니다. 배꼽을 바닥에 꾹 눌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허리가 뜬다면 그전 레벨의 동작만 진행해 주세요.)

4. 무릎을 구부리며 하는 동작에서는 무릎의 각도가 유지하고 고관절만 움직이세요.

5. 허리 통증이 느껴지면 동작을 중지합니다.


<손소희 스포츠모델>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