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안전단-중앙소방학교 교육·훈련 분야 비대면 업무협약

노성수

입력 2020. 12. 03   16:28
업데이트 2020. 12. 03   16:59
0 댓글
전문적 소방훈련으로 안전관계관 운용능력 강화
구조·응급처치 교육 등 상호 지원
자료·정보 공유…세미나 등 개최도 


한동진(가운데) 해군안전단장이 3일 중앙소방학교와 소방교육·훈련 분야 업무협약서를 비대면으로 체결하고 있다.  해군 제공
한동진(가운데) 해군안전단장이 3일 중앙소방학교와 소방교육·훈련 분야 업무협약서를 비대면으로 체결하고 있다. 해군 제공

해군이 전문적인 소방교육·훈련으로 화재사고 없는 안전한 해군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해군안전단은 3일 중앙소방학교와 비대면으로 소방교육·훈련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앙소방학교는 충남 공주시에 소재한 소방청 산하기관으로 소방 간부 및 보조인력, 화재 조사 전문가 등 소방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방 관련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고 함정 소방훈련에 필요한 시설 이용과 군 소방대원 화재안전체험 및 화재진압교육·훈련, 구조·응급처치 교육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소방 관련 세미나와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소방안전을 위한 협력에도 뜻을 함께했다.

한동진 해군안전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소방교육·훈련으로 군 안전관계관의 전문성과 운용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함정 화재는 돌이킬 수 없는 큰 안전사고인 만큼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안전한 해군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