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해군1함대-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 전역 장병 취업지원 MOU

노성수

입력 2020. 11. 23   16:42
업데이트 2020. 11. 23   16:43
0 댓글
최성목(맨 왼쪽) 해군1함대사령관이 지난 20일 동해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해군1함대·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의 전역 장병 취업지원과 동해시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심규언(가운데) 동해시장, 주완섭 LS전선 전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김병훈 상사
최성목(맨 왼쪽) 해군1함대사령관이 지난 20일 동해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해군1함대·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의 전역 장병 취업지원과 동해시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심규언(가운데) 동해시장, 주완섭 LS전선 전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김병훈 상사

해군1함대는 지난 20일 동해시청 회의실에서 동해시·LS전선 동해공장과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 취업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성목 1함대사령관, 심규언 동해시장, 주완섭 LS전선 전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민·관·군이 함께 협력하는 ‘동해형 일자리 상생모델’을 완성했다. 1함대는 LS전선 동해공장이 원하는 인재로 전역하는 부사관과 병을 추천해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군 경력을 갖춘 우수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또한 동해시는 전역 장병의 취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1함대 하상수(중령) 인사참모는 “이번 협약 체결로 해군을 위해 헌신한 장병들의 전역 후 새 인생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장병들의 군 복무가 사회에서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성수 기자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