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캡틴 안의 드림 머슬

가장 바깥쪽 삼두근 자극 ‘안성맞춤’

노성수

입력 2018. 11. 22   14:18
업데이트 2018. 11. 22   15:17
0 댓글

<21> 팔운동 ④ 덤벨 킥 백


대부분 운동 쉽고 변화 눈에 띄는
이두근 운동에 주력하지만
삼두근 운동 안하면 ‘후회 막심’
초보자들은 2㎏ 덤벨부터 시작

상체를 앞으로 숙인 뒤 팔꿈치를 어깨 높이보다 약간 낮은 곳에 위치시키고 움직이지 않게 고정한다.
상체를 앞으로 숙인 뒤 팔꿈치를 어깨 높이보다 약간 낮은 곳에 위치시키고 움직이지 않게 고정한다.

팔을 뒤로 쭉 폄과 동시에 어깨가 들리지 않게 팔꿈치와 같이 고정시키고, 1초 정도 수축 후 긴장감을 유지하며 천천히 1번 자세로 돌아온다.
팔을 뒤로 쭉 폄과 동시에 어깨가 들리지 않게 팔꿈치와 같이 고정시키고, 1초 정도 수축 후 긴장감을 유지하며 천천히 1번 자세로 돌아온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캡틴 안입니다. 벌써 11월의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2018년도 한 달여밖에 남지 않았네요.

여러분들은 올 한 해 많은 것을 이루셨나요? 우리는 항상 다양한 목표들을 세우지만,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들죠.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열심히 운동한 장병이라면 반드시 몸짱이 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군 복무 중 느꼈던 것이니까요. 앞으로도 변함없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충실히 달려가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삼두근 운동 차례입니다. ‘덤벨 킥 백’이라는 것인데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삼두근 중 외측두 즉, 바깥쪽 삼두근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남성분들은 덤벨 킥 백 운동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자세를 제대로 잡고 낮은 무게로 수행하면서 자극을 제대로 느껴보면 운동 효과가 얼마나 큰지 아실 겁니다.

저 역시도 군대에서 운동을 할 때 삼두근 운동을 제대로 안 했다고 고백합니다. 아무래도 이두근 운동이 쉽고 변화가 눈으로 보이다 보니 이두근 운동에만 집중을 했죠. 나중에서야 삼두근 운동법을 제대로 배운 뒤 지금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캡틴 안의 드림머슬’을 보고 계신 장병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덤벨 킥 백을 처음하는 초보자분들은 2㎏ 덤벨로 세트당 15번씩 3세트, 중·상급자 분들은 3~6㎏ 혹은 그 이상 무게로 세트당 15번씩 3세트를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정리=노성수 기자 nss1234@dema.mil.kr



[근육 부위별 마사지볼 케어법]

쇄골하근 부드럽게 풀어주기


쇄골 바로 아래에 마사지 볼을 대고 고개를 반대쪽으로 돌려준다.
쇄골 바로 아래에 마사지 볼을 대고 고개를 반대쪽으로 돌려준다.


쇄골 라인을 따라 마사지 볼을 천천히 굴리면서 몸에 힘을 빼준다. 약 2분간 천천히 마사지해 준다.
쇄골 라인을 따라 마사지 볼을 천천히 굴리면서 몸에 힘을 빼준다. 약 2분간 천천히 마사지해 준다.


쇄골하근은 쇄골을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해 팔의 움직임과 리듬, 안정감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만약 팔을 앞뒤로 원을 만들면서 돌렸을 때 움직임이 뻑뻑하거나 승모근이 많이 쓰인다면, 쇄골하근의 움직임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사지 볼로 부드럽게 풀어준 뒤 운동을 해주세요.


 

‘멋지게 몸 만든 장병 전우와 홍콩 가자!’ 이벤트 

 
전우와 운동한 사연과 몸 변화 사진
내달 21일까지 보내주세요 

 
홍콩 왕복항공권·액티비티 상품권
등수따라 3등까지 총 9명에게 지급

 
‘캡틴 안의 드림머슬’이 2018년을 끝으로 6개월간의 연재를 마칩니다. 국방일보는 그동안 열심히 운동한 장병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캡틴 안의 드림머슬’을 보며 전우와 함께 운동한 사연을 적고, 가능하다면 운동 전후 변화된 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자신의 몸과 마음의 변화, 병영생활에서 익힌 운동습관과 방법 등을 자유롭게 적어 12월 21일까지 보내면 됩니다.

가장 드라마틱한 모습으로 거듭난 9명의 장병을 선정해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로고)의 협찬으로 홍콩 왕복항공권, 전 세계 250개국에서 6만여 개의 자유여행 때 사용 가능한 클룩 액티비티 상품권 등을 보내드립니다. 함께 땀 흘린 전우와 홍콩으로 떠나는 신나는 이벤트에 지금 도전하세요!

사연은 인터넷 메일(nss1234@dema.mil.kr), 인트라넷 메일(nss1234@mnd.mil)로 소속부대, 계급,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12월 28일 국방일보 지면을 통해 발표합니다. 문의 전화는 02-2079-3738, (군)947-3738.

▲상품
1등(1명) - 진에어(JINAIR) 홍콩 왕복항공권 2장, 클룩 액티비티 상품권 50만 원 2장
2등(3명) - 클룩 액티비티 상품권 50만 원 1장
3등(5명) - 클룩 액티비티 상품권 10만 원 1장 

공항세·유류할증료 개인 부담/2019년 2월 28일까지 티켓 발권·2019년 3월 30일까지 탑승 조건/설날 연휴 등 성수기 이용 불가/교환·환불·양도 불가/예약 상황에 따라 이용 일자 일부 제한 있음.액티비티 상품권 - 유효기간 1년/클룩 홈페이지(www.klook.com)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 가능.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