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힘콩과 함께 하는 생활관 재미어트

겨울철 부상 예방하려면 전신운동으로 워밍업

입력 2017. 12. 16   11:31
0 댓글

<46>전투 체력을 기르는 꿀팁


몸에 열 난 상태서 본 운동 시작

휴식시간 줄이고 강도는 높여야

 

 


여러분, 안녕하세요. 힘콩입니다. 재미어트의 슬로건은 전 국민이 재미어트 하는 그날까지입니다.

많은 분이 처음에는 ‘재미어트가 뭐냐’ ‘그런 걸 왜 하느냐’ ‘그런 걸 누가 따라 하냐’ 등 생소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60만 명의 재미어트 가족들이 생겼고 수많은 분이 응원해주시고 있습니다. 물론 국방일보 독자분들도 포함됩니다. 저희가 체감한 바로는 국군장병 여러분들이 30% 정도는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군대에서 재미어트를 보시고 함께 운동하며 응원도 해주시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길을 가다 휴가 나온 군인분들과 눈만 마주쳐도 정말 많은 분이 알아봐 주시고, 국방일보도 잘 보고 있다고 격려해 주십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겨울철 군대에서 전투 체력을 만드는 힘콩 꿀팁입니다.

동장군의 위세가 등등한 추운 환경 속에서 장병이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은 아마 체력단련실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야외 철봉이나 평행봉 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야외에서 칼바람을 맞으며 운동한다는 생각만으로도 운동하기 정말 힘드실 겁니다.

하지만 한겨울에 야외에서 운동하는 것은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여러분도 한 번쯤은 겨울에 운동하는 게 더 좋다고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은 추위를 견디기 위해 몸에 열을 내 그만큼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운동한다면 효과는 더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힘콩 같은 경우는 한겨울 운동법으로 먼저 버피테스트를 워밍업으로 5~100개 정도 천천히 했습니다. 겨울철의 경우 특히 야외에서 할 때는 충분히 몸을 풀어 주셔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몸에 열이 난 상태에서 본 운동을 시작합니다.

겨울철에는 본 운동을 짧게는 20분, 길게는 40분 정도 했습니다. 날이 추우므로 휴식시간을 줄이고 강도를 높여 본 운동을 했습니다.

또한 마지막 팁은 빨간 목장갑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빨간 목장갑의 경우 빨간 부분이 고무 재질로 돼 있어 철봉이나 평행봉을 할 때 그립감을 높여 미끄러짐을 방지, 운동 효과가 좀 더 잘 나타납니다.

작은 꿀팁 정보 하나하나를 취합해 여러분의 전투 체력에 도움을 받아보십시오. 운동은 단순합니다. 매일같이 반복하는 습관, 슬럼프 때 쉴 줄 아는 과감함, 늘어지지 않는 긴장감, 운동의 순서와 변화, 그리고 새로운 방법을 받아들일 줄 아는 순간 한 단계 더 높은 자극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유석종 재미어트 대표>

 

 

● 힘콩 굿바이 이벤트

힘콩이 운동 장비를 직접 보내드립니다

‘재미어트 경험담’ 보내주세요‘

 

 

 


‘힘콩과 함께하는 생활관 재미어트’가 2017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연재를 마치는 힘콩이 그동안 함께 운동에 참여해주신 국방일보 독자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힘콩 굿바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동안 힘콩과 재미어트를 함께하면서 자신의 몸과 마음의 변화, 새롭게 거듭난 생활습관, 군대에서 익힌 운동습관과 방법 등을 자유롭게 적어 26일까지 보내주세요.

총 25명의 장병을 선정해 스트랩, 풀업밴드, 푸시업바 등 운동 장비를 힘콩이 직접 보내드립니다. 글을 보내실 때 운동장비를 받을 주소, 소속부대, 계급, 성명,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 주세요. 당첨자는 12월 29일에 발표합니다.

인터넷:nss1234@dema.mil.kr, 인트라넷:nss1234@mnd.mil. 문의:02-2079-3738 (군)947-3738.

● 12월 이벤트

보디 챌린지 프로젝트’

멋진 내 모습 공개하자

 


12월 재미어트 이벤트는 보디 챌린지 프로젝트입니다. 그동안 힘콩 지도법에 따라 꾸준히 운동한 당신의 변화를 뽐낼 시간입니다. 운동 이후 체중 감량이나 근육량 증가로 건강하고 새롭게 거듭난 장병들 사연을 기다립니다. 멋지게 변화된 자신의 신체 사진을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우대합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에스앤에스글로벌이 제작, 협찬하는 피규어 트로피(사진)를 드립니다. 3D프린터를 이용, 수상자의 모습을 재현한 피규어 트로피는 군 생활의 멋진 기념품이 될 것입니다. 우수상 5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글을 보내실 때 상품권을 받을 주소와 소속 부대, 계급, 성명, 군 연락처 기재는 필수! 당첨자는 12월 22일 발표합니다. 보내실 곳 : 인터넷 nss1234@dema.mil.kr, 인트라넷 nss1234@mnd.mil. 문의 02-2079-3738, (군)947-3738.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