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함사 정운함 전원이 심폐소생술 심화과정 이수

입력 2019. 06. 23   15:39
업데이트 2019. 06. 23   15:53
0 댓글
해군잠수함사령부 정운함 승조원들이 진해군항 부두 앞에서 심폐소생술 기본 자세인 ‘손깍지’ 포즈를 취한 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이도기 상사
해군잠수함사령부 정운함 승조원들이 진해군항 부두 앞에서 심폐소생술 기본 자세인 ‘손깍지’ 포즈를 취한 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이도기 상사


해군잠수함사령부는 정운함 함장을 비롯한 승조원 전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운함 승조원 30명은 지난 5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양의료원에서 진행된 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심화 과정’을 이수했다.

승조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 교육은 일상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에 필요한 실질적인 절차를 숙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심화 과정은 대한심폐소생협회가 개발해 인증하는 교육으로 1회 180분간 진행된다.

심정지 환자에게 필요한 응급처치 중 인공호흡을 포함한 심폐소생술 술기(術技)와 자동제세동기(AED·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사용법, 기도폐쇄 처치 등을 배울 수 있다.

김성규(중령) 정운함장은 “우리 정운함 승조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갖춘 응급처치능력을 바탕으로 비상 상황 발생 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승회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댓글

오늘의 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