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공군, 공간·임무 시간 철저히 분리…다중이용시설 등 폐쇄

서현우

입력 2020. 02. 24   17:03
업데이트 2020. 02. 24   17:21
0 댓글

공군 코로나19 대책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
지휘관 원격 화상회의 
 
작전 필수요원 관리 방안 논의
각종 회의·행사·교육 활동 통제 

 

24일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실시된 공군 독립전대급 이상 전 부대장 대상 지휘관 원격 화상회의에서 참석자들이 코로나19 차단 대책 및 작전 필수요원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공군 제공
24일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실시된 공군 독립전대급 이상 전 부대장 대상 지휘관 원격 화상회의에서 참석자들이 코로나19 차단 대책 및 작전 필수요원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공군 제공

공군은 24일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독립전대급 이상 전 부대장 대상 지휘관 원격 화상회의를 하고 코로나19 차단 대책 및 작전 필수요원 관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공군 핵심전력이 주둔하고 있는 대구 지역이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마련됐다.

회의를 통해 공군은 이날부터 전 간부에게 퇴근 후 거주지에 대기하도록 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을 금지하기로 했다. 또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각종 회의·행사·교육 활동 등에 대해서도 통제하기로 했다.

특히 회의에서는 비행대대·중앙방공통제소(MCRC) 등 좁은 공간에서 다수 인원이 근무하는 공군 임무의 특성상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작전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작전 필수요원 관리 대책도 함께 강구됐다.

이에 따라 공군은 대대(팀)별 공간과 임무 시간을 철저히 분리하고, 유사시 다른 대대(팀)를 통해 임무 대체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 장병 간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부대 내 다중이용시설을 이날부터 폐쇄 조치하기로 했다.

원 총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런 때일수록 본연의 임무인 완벽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더욱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 장병은 각종 통제지침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개인위생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군은 앞서 지난달 28일 공군참모차장 주관으로 방역대책본부를 구성했으며, 계속해서 코로나19 확산 관련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지난 21일에도 군 내 확진자 발생에 따라 참모총장 주관 지휘관 원격회의를 열어 대응 방안 및 대책을 논의한 바 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