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군기위반·음주운전 ‘절대 안 됩니다’

서현우

입력 2020. 02. 21   17:00
업데이트 2020. 02. 21   17:05
0 댓글

공군5비, 군 기강 확립 캠페인, 기지 주요거리서 교통안전 지도


  

공군5공중기동비행단 주임원사단과 으뜸병사단 장병들이 지난 21일 부대 내에서 사고 예방 및 군 기강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성민 상병
공군5공중기동비행단 주임원사단과 으뜸병사단 장병들이 지난 21일 부대 내에서 사고 예방 및 군 기강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성민 상병
공군5공중기동비행단(5비)은 지난 17일부터 전 장병을 대상으로 군기위반, 음주운전, 병영생활 악·폐습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음 달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캠페인에서 5비는 주임원사단이 나서 기지 주요 거리에서 교통안전을 지도하고, 초급간부와 병사를 대상으로 군 기강 확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지휘서신을 배부하는 등 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5비는 지난해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동하는 은마인 3NO 3WE’ 캠페인을 확대·강화해 장병들의 사고 예방, 활기찬 병영문화 조성, 의식변화를 실천하고 있다. 3NO는 ‘무지 타파(No Ignorance), 매너리즘 타파(No Mannerism), 게으름 타파(No Laziness)’를, 3WE는 ‘함께 생각하고(We Think), 함께 확인하고(We Check), 함께 일합시다(We Work)’를 말한다.

5비는 이번 캠페인과 함께 현장 중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임무 현장별로 일일 착안 사항의 식별·행동을 강조하는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철(원사) 단주임원사는 “전 장병이 참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으로 올바른 인식을 심고 군 기강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최상의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우 기자 lgiant61@dema.mil.kr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