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육군

장병 흡연율 낮추기 앞장 건강한 군 생활 기대

서현우

입력 2019. 11. 13   16:57
업데이트 2019. 11. 13   16:58
0 댓글

육군수방사·공군16전비, 모모랜드와 함께 금연 토크콘서트…금연 Q&A·공연도


걸그룹 ‘모모랜드’와 함께하는 금연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장병이 무대에서 OX퀴즈의 답을 말하고 있다.  사진 제공=조호진 대위
걸그룹 ‘모모랜드’와 함께하는 금연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장병이 무대에서 OX퀴즈의 답을 말하고 있다. 사진 제공=조호진 대위
12일 공군16전투비행단 기지 강당에서 열린 금연 토크콘서트에서 걸그룹 모모랜드와 장병들이 금연 Q&A 시간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우동균 하사
12일 공군16전투비행단 기지 강당에서 열린 금연 토크콘서트에서 걸그룹 모모랜드와 장병들이 금연 Q&A 시간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우동균 하사

걸그룹과 함께한 금연 토크콘서트를 통해 우리 군 장병들이 금연 의지를 높였다.

육군수도방위사령부(수방사)는 13일 금연 성공 장병들을 격려하고,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걸그룹 ‘모모랜드’와 함께 금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방부와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관하는 금연 토크콘서트는 군부대 금연 집중지원사업 중 하나로, 금연 실천의지를 높이고 금연에 성공한 인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콘서트는 금연전문가와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과 모모랜드가 함께하는 금연 성공 장병사인회, 금연 영상 시청, 금연 관련 질의응답, 금연 서약식, 격려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수방사는 올해 금연집중지원부대로 선정돼 장병들의 금연 실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상설 및 방문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상담 및 금연보조제, 약물치료 등 개별화된 맞춤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금연에 도전한 347명의 장병 중 128명이 12주 금연에 성공한 상태다. 콘서트를 준비한 의무근무대 강민지 상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금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었으면 좋겠다”며 “부대 장병들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공군16전투비행단(16전비)도 12일 기지 강당에서 전 장병이 참석한 가운데 걸그룹 모모랜드와 함께하는 금연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금연을 통한 장병 건강증진을 도모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행사와 본행사로 구분해 진행됐다. 사전행사에서는 금연캠페인 이벤트와 함께 모모랜드 사인회가 펼쳐져 장병들의 금연을 독려했다. 또 폐 나이와 일산화탄소량을 측정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해 장병들이 금연상담사로부터 건강 상태를 확인하도록 했다.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모모랜드와 금연전문가가 함께하는 금연 Q&A, 무대 공연, 금연 실천 장병 금연지지 격려영상 상영, 금연인식 조사지 작성 등이 계속됐다.

금연클리닉 등록 등 꾸준한 노력으로 금연에 성공한 김민준 상병은 “군 생활 중 모두의 도움으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었고, 짧은 성공에 그치지 않도록 금연을 꾸준히 실천해 건강한 생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우·임채무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임채무 기자 < lims86@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