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육군

장수사진 ‘찰칵’ 재능기부 ‘활짝’

김민정

입력 2019. 10. 22   16:58
업데이트 2019. 10. 22   16:58
0 댓글

육군9사단, 매달 경로당 찾아 어르신 촬영 봉사…파주시장 표창장 받아


육군9사단 김훤주(왼쪽) 상사와 임효상 상병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어드리고 있다.  부대 제공
육군9사단 김훤주(왼쪽) 상사와 임효상 상병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어드리고 있다. 부대 제공

육군9사단은 22일 “최근 5개월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에 있는 경로당을 찾아가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부대는 지난 6월부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 활동을 해왔고, 지난 18일 다섯 번째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그동안 장수사진을 촬영한 어르신은 100명에 이른다.

장수사진 촬영은 운정3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요청으로 시작됐다. 부대는 자치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 어르신 대상 ‘행복밥상 차려드림 및 장수사진 드림’ 사업에 사단이 공감하면서 봉사 활동에 동참하게 됐다.

사단과 함께 봉사 활동을 주관한 운정3동 주민센터 신계순 팀장은 “부대에서 촬영부터 인화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해줘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사진을 받아보고 어린아이처럼 좋아하면서 더 젊어지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 활동을 해온 사단 공보정훈부 김훤주 상사와 임효상 상병은 동사무소로부터 파주시장 표창장을 전달받았다.

김민정 기자 lgiant61@dema.mil.kr

김민정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