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군

공군 대구기지 방문·장병 격려

서현우

입력 2019. 09. 24   17:39
업데이트 2019. 09. 24   17:40
0 댓글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확고한 대비태세 ·안정적 부대 관리 강조

“어떤 상황서도 완벽 전술조치
전투 수행 능력 향상에 매진” 

 

24일 공군 대구기지를 방문한 원인철(맨 오른쪽) 공군참모총장이 방공관제소를 찾아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을 현장지도하고 있다.  
 공군 제공
24일 공군 대구기지를 방문한 원인철(맨 오른쪽) 공군참모총장이 방공관제소를 찾아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을 현장지도하고 있다. 공군 제공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24일 공군 대구기지를 방문해 임무 수행 현장을 점검하고,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전념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원 총장은 먼저 비행단을 비롯해 기지에 주둔 중인 각급 부대의 현황을 보고받고 현장 지휘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원 총장은 군 본연의 사명인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지시하고, 선제적 안전 관리와 군 기강 확립을 통한 안정적 부대 관리를 강조했다. 이어 방공관제소와 비상대기실 등을 찾아 임무 수행 현장을 점검했다.

또 지난 7월 중국·러시아 군용기의 방공식별구역(KADIZ) 진입 및 영공 침범 상황 대응 등 24시간 영공방위 임무 완수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원 총장은 장병들에게 “영공 수호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분의 모습에 마음 든든함을 느낀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전술조치가 가능하도록 임무 전문성 제고와 전투 수행 능력 향상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현우 기자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