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우수 부사관 체계적 육성 기반 구축”

안승회

입력 2019. 09. 19   17:25
업데이트 2019. 09. 19   17:40
0 댓글
해병대, 전국 9개 高와 교류 협정
부사관 지원 우수 학생 추천받고
병영체험·견학·안보교육 지원 
 
19일 해병대사령부 중회의실에서 열린 해병대-고교 학·군 교류 협정 체결식 이후 이승도(왼쪽 다섯째) 해병대사령관과 9개 고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병대 제공
19일 해병대사령부 중회의실에서 열린 해병대-고교 학·군 교류 협정 체결식 이후 이승도(왼쪽 다섯째) 해병대사령관과 9개 고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병대 제공

해병대가 19일 경기도 화성 해병대사령부 중회의실에서 이승도 해병대사령관 주관으로 전국 9개 고등학교와 학·군 교류 협정식을 개최했다.

해병대 처·실장과 각 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는 의장대 의장시범, 군악대 모듬북 공연, 해병대사령관 환영사, 부대 소개, 해병대 홍보영상 시청, 고등학교 대표 교장 인사,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해병대는 이날 포항제철공업·제주공업·인천재능·성남성일정보·부산디지털·울산현대공업·논산강경상업·창원공업·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등 9개 학교와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해병대는 교류 학교 학생들에게 병영체험, 부대견학, 안보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해병대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발 절차 및 준비 사항 소개 교육도 할 예정이다. 학교장이 추천하는 졸업생에게는 해병대사령관상을 수여한다. 각 학교는 해병대 부사관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중 우수 자원을 해병대에 추천하기로 했다. 또 학교 교직원 채용 시 해병대에 전역 간부 추천을 의뢰하기로 했다.

해병대는 “이번 학·군 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해병대가 필요로 하는 우수 부사관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안정적인 부사관 획득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승회 기자


안승회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