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국방안보

ADD, 미래 국방력 확보 위한 R&D 현황 공유

맹수열

입력 2019. 08. 22   17:17
업데이트 2019. 08. 22   17:22
0 댓글
6개 출연연과 현황 소개회 개최
5년 성과 공유·추진 기술 등 논의
21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열린 ‘국방과학연구소 연구개발 현황 소개회’에서 참석자들이 ADD의 연구개발 성과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ADD 제공
21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열린 ‘국방과학연구소 연구개발 현황 소개회’에서 참석자들이 ADD의 연구개발 성과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ADD 제공

국방과학연구소(ADD)는 22일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연구기관장 협의회 소속 정부출연 연구기관 연구원과 정부부처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대전 본소에서 ‘국방과학연구소 연구개발 현황 소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ADD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한국기계연구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항공우주연구원·한국원자력연구원 등 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발족했다.

과학기술을 활용한 국방 연구개발(R&D)에 뜻을 모은 협의회는 지난해 창립된 이래 기관장 간 모임과 실무협의회를 여러 차례 개최하며 실질적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 연구기관장 협의회가 개최된 이후 국방 R&D 대상 콘텐츠 발굴과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현황 공유의 장 기획을 결정하고 마련된 첫 자리였다.

ADD는 행사에서 본부별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최근 5년간 ADD가 추진한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또 향후 추진 예정인 주요 관심 기술 분야에 관해서도 소개한 뒤 행사에 참가한 전문가들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협의회는 오는 10월까지 참여기관별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실질적인 국방 R&D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연구 교류를 추진하고 이를 위한 실무 워크숍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ADD 남세규 소장은 “협의회가 국방 연구개발의 열린 플랫폼으로서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