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탑제이의 올댓 피트니스

하체·어깨 발달 동시에… 짧은 시간 ‘효과 두 배’

노성수

입력 2019. 08. 08   15:03
업데이트 2019. 08. 08   15:16
0 댓글

<30> 스쿼트 숄더프레스


스쿼트와 숄더프레스 동작 결합한 운동
폭발적 에너지 사용… 다이어트에도 좋아
시선 정면에 두고 20개씩 5~7세트 수행


안녕하세요? 장병 여러분. 탑제이 전정근 트레이너입니다. 절기상으로는 입추가 지났지만, 요즘은 가만있어도 땀이 나는 더위의 절정이네요.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평소보다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관리도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장병들의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허용되면서 요즘 제 SNS를 통해 많은 분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주시는데요.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됩니다.

오늘은 ‘운동은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는 분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스쿼트와 프레스 동작을 결합한 운동인데요. 먼저 스쿼트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우리 신체 중 가장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동작이죠? 우리 몸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허벅지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동시에 발달시켜 많은 남성호르몬을 분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숄더프레스는 어깨가 좁아 슬픈 ‘어좁이’들에게 캡틴 아메리카 같은 어깨를 만들어주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입니다. 전면·후면·측면 삼각근을 모두 자극하고 발달하게 하는 운동이죠.

이미 전반기에 두 가지 운동을 배워봤기에 응용 동작도 잘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운동인 만큼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체와 어깨 발달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횟수는 20개씩 5~7세트를 수행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적당한 무게를 들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해서 덤벨을 너무 무겁게 들면 어깨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호흡은 처음 준비 동작에서는 숨을 들이마시고 멈춤 상태로 내려갑니다. 이어서 힘있게 올라올 때 호흡을 내뱉고, 다시 내려가기 전 숨을 들이마시며 진행합니다. 이때 시선은 절대로 땅을 보지 말고 정면을 바라보며 실시하세요. 


<전정근 스포츠 모델>

사진=퓨어짐 제공 

노성수 기자 < nss1234@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