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운지 국방포토

4차 산업혁명 기술, 그림으로 본다

안승회

입력 2019. 07. 10   17:28
업데이트 2019. 07. 10   17:31
0 댓글

해군교육사령부 정통지원대, 단행본 발간


10일 해군교육사령부 정보통신학교 봉화관 정보통신발전사 교육장에서 교육사 정통지원대 장병들이 『그림으로 풀어쓴 4차 산업혁명 기술』 책자를 보면서 가상현실(VR) 기기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 제공=박미현 중사(진)
10일 해군교육사령부 정보통신학교 봉화관 정보통신발전사 교육장에서 교육사 정통지원대 장병들이 『그림으로 풀어쓴 4차 산업혁명 기술』 책자를 보면서 가상현실(VR) 기기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 제공=박미현 중사(진)


해군교육사령부 정통지원대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미지 중심으로 표현한 단행본 『그림으로 풀어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책자는 스마트 교육사 구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해군 장병들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완벽히 이해함으로써 급변하는 전투·교육환경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책자는 4차 산업혁명의 정의, 가상·증강·혼합·확장 현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양자컴퓨터, 드론과 무인항공기(UAV), 5G 통신 등의 분야로 구성됐다.

그림과 도표를 바탕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교육·실무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책자 발간을 주관한 신지한(소령) 정통지원대장은 “이 책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해하려는 모든 장병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 해군 구축을 위해 힘쓰는 실무자뿐 아니라 교육생들이 이 책자를 통해 최신 기술을 습득해 해군 기술력 증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승회 기자 lgiant61@dema.mil.kr

안승회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