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국방일보 퀴즈] '아시아안보회의' 다른 이름은?

신인호

입력 2019. 06. 01   12:30
업데이트 2019. 06. 04   10:56
0 댓글

국방일보 ‘앱’과 함께하는 이 주일의 퀴즈!

병사들만 참여하고 병사들에게만 선물하는 퀴즈!  


매주 퀴즈 정답 당첨 병사 5명에게 2만 원 상당의 데이터 교환이 가능한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 6월 1차 문제 >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최대 안보회의인 ‘아시아 안보회의’(Asia Security Summit)가 5월 30일 싱가포르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개최 장소 이름을 따서 ‘□□□□ 대화(Shangri-La Dialogue)’라고도 불립니다.


□□□□는 영국의 제임스 힐턴(James Hilton)이 1933년에 쓴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Lost Horizon)』에서 나오는 이상향(paradise)의 이름이죠. 아시아-태평양지역 및 유럽지역 30여 개국의 국방장관, 고위관료, 안보전문가 등이 참가해 국방정책과 안보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에 들어갈 아시아안보회의의 또 다른 이름은 무엇일까요?


 힌트 

이미 영문으로 답을 거의 알려드렸죠? 국방일보 홈페이지 용어해설 - ‘□□□□ 대화’ 기사(클릭)도 읽고 확인해보세요. 국방일보 31일자 2면 ‘정경두 국방부 장관, 아시아안보회의 참가 이어 한미 국방장관 회담 예정’도 참고하세요.  


■ 응모방법 

위 문제의 정답을 아래 국방일보 퀴즈 담당자 e-메일로 보내주세요 보내주실 때에는 소속, 계급, 이름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휴대전화 번호를 반드시! 꼭! 기입해 주세요. 


■ 응모할 곳

editor@dema.mil.kr


■ 응모 마감 

6월 7일 오후 10시 


■ 발표 

개별통지

신인호 기자 < idmz@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