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해군·해병대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포항 장병·환자 안전 보장”

안승회

입력 2019. 05. 22   17:18
업데이트 2019. 05. 22   17:18
0 댓글

해군포항병원, 3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준비


22일 해군포항병원 대강당에서 제24대 해군의무병과장 유동기 예비역 대령이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부대 제공
22일 해군포항병원 대강당에서 제24대 해군의무병과장 유동기 예비역 대령이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부대 제공

해군포항병원이 3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건복지위원회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하는 의료기관인증제도는 병원이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일정 수준을 갖추고 있는지를 4년 주기로 평가하는 제도다.

의료기관인증은 국내 병원 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가늠하는 대표적인 지표라는 게 포항병원 측 설명이다.

포항병원은 2015년 12월 전군 병원 중 두 번째로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으며, 오는 11월 3주기 의료기관인증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에 포항병원은 고객만족 교육, 환자안전 홍보,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활동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인증 준비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포항병원은 22일 병원 대강당에서 장병과 군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제24대 해군의무병과장 유동기 예비역 대령을 초빙해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강연을 개최했다.

또한 QPS(Quality Improvement & Patient Safety) 소식지를 분기별로 발행해 부대원들이 일체감을 갖고 의료기관인증 획득에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QPS 소식지는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활동, 환자안전 활동 등 의료기관인증을 위한 원내 전반의 활동 내용을 담고 있다.

이하영(소령) 의료관리실장은 “군 병원에서도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대한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포항지역 장병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해 3주기 의료기관인증을 반드시 획득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승회 기자 lgiant61@dema.mil.kr


안승회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