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포토라운지 > 국방포토DB

이제 부대에서 중장비 자격증 실기시험 본다

서현우 기사입력 2019. 05. 13   17:26 최종수정 2019. 05. 13   17:27

해군2함대, 함대급 부대 첫
굴삭기·지게차 시험장 조성
개인 역량·취업 경쟁력 多 잡아
13일 해군2함대 중장비 실기시험장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감독관(맨 오른쪽)과 함대 감독관(오른쪽 둘째)이 참석한 가운데 한 간부가 지게차운전기능사 실시기험을 치르고 있다. 
 사진 제공=최호진 중사

해군2함대사령부(2함대)가 해군 함대급 부대로는 처음으로 장병들의 중장비 운용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장비 실기시험’을 유치하고, 지난 9일 첫 실기시험을 진행했다.

2함대 장병들은 그동안 굴삭기·지게차 등 중장비 운용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개인 휴가를 내고 경기도 김포 혹은 경남 창원 등에서 실기시험을 치러야 했다. 2함대는 장병들의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병영문화를 조성하고자 중장비 실기시험을 유치하게 됐다.

이를 위해 2함대는 지난달 부대 내 유휴부지에 굴삭기 굴착 코스와 지게차 주행 코스 등 실기시험에 필요한 종목별 코스 시험장을 조성했다.

또 중장비 운용 자격증을 취득한 부사관을 주축으로 ‘중장비 운용 자격증 교실’을 열고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필기시험 합격 장병 70여 명을 대상으로 중장비 운전법과 굴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2함대는 9일과 13일 각각 지게차운전기능사와 굴삭기운전기능사 첫 실기시험을 실시했다. 국가기술자격검정위원회 평가관이 현장을 찾아 공정한 시험이 되도록 감독했다. 실기시험에 합격한 장병들에게는 국가기술자격증이 교부될 예정이다.

함대 내 기술자격 실기시험을 유치한 2함대 문병주(중령) 시설대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욱 다양한 중장비 운용 자격증 실기시험을 유치해 장병들의 개인 역량 강화 및 전역 후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우 기자 lgiant61@dema.mil.kr

서현우 기자 < lgiant61@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