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국정·일반 > 국정소식

청와대, 文정부 2년 국정 성과 ‘한눈에’

이주형 기사입력 2019. 05. 10   17:30 최종수정 2019. 05. 12   16:04

온라인 특별 페이지 개설 정책일정·정상회담 등 소개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 국정 성과 온라인 공개 특별 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지난 10일 온라인에서 국정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특별 페이지(www.president.go.kr/event)를 공개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문재인 대통령 행보와 정부 성과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다. 그동안의 정책일정, 경제투어, 정상회담, 해외순방 등의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접할 수 있는 것.

특히 ‘문재인 정부 2년 성과’에서는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노동 등 분야별 정책 카드뉴스와 함께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을 통해 정책의 현주소를 각종 지표로 정리했다.

또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 노동 등 분야별 정책을 알리기 위한 카드뉴스, 정책성과를 정리한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 등도 페이지에 소개됐다.

지난 9일 진행된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 대담-대통령에게 묻는다’도 2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대담의 전체 영상과 주제별 편집 영상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출연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공식 홍보영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100년을 만드는 2년’도 이날 오후 페이지에서 공개된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청와대는 지난해 1주년 당시에도 출범 1년 타임라인과 정책 성과 특별 페이지를 구성해 선보인 바 있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대통령과 정부의 행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알리고자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통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jataka@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개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