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국내

청와대, 文정부 2년 국정 성과 ‘한눈에’

이주형

입력 2019. 05. 10   17:30
업데이트 2019. 05. 12   16:04
0 댓글

온라인 특별 페이지 개설 정책일정·정상회담 등 소개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 국정 성과 온라인 공개 특별 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 국정 성과 온라인 공개 특별 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지난 10일 온라인에서 국정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특별 페이지(www.president.go.kr/event)를 공개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문재인 대통령 행보와 정부 성과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다. 그동안의 정책일정, 경제투어, 정상회담, 해외순방 등의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접할 수 있는 것.

특히 ‘문재인 정부 2년 성과’에서는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노동 등 분야별 정책 카드뉴스와 함께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을 통해 정책의 현주소를 각종 지표로 정리했다.

또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 노동 등 분야별 정책을 알리기 위한 카드뉴스, 정책성과를 정리한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 등도 페이지에 소개됐다.

지난 9일 진행된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 대담-대통령에게 묻는다’도 2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대담의 전체 영상과 주제별 편집 영상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출연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공식 홍보영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100년을 만드는 2년’도 이날 오후 페이지에서 공개된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청와대는 지난해 1주년 당시에도 출범 1년 타임라인과 정책 성과 특별 페이지를 구성해 선보인 바 있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대통령과 정부의 행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알리고자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통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jataka@dema.mil.kr >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