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힘콩과 함께 하는 생활관 재미어트

비대칭 체형 교정은…좌우 같은 무게로 운동

입력 2017. 12. 07   17:50
0 댓글

● 힘콩에게 물어보세요


Q : 꾸준히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신체를 단련하는 병사입니다. 꾸준한 몸의 변화를 느끼던 중 문제가 생겼습니다. 거울로 제 몸을 봤는데 어깨 부분이 크기도 다르고 높이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운동한 쪽만 자극이 많이 오는데 자세가 안 좋아서 생기는 문제인지요. 양쪽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한쪽만 운동해야 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A : 사실 사람의 몸은 어느 정도 비대칭이기에 큰 문제는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문제가 느껴진다면 우선 인보디 측정으로 좌우 신체 균형을 정확히 측정해보길 권합니다. 또한, 골격의 문제이거나 척추만곡증 등으로 인한 문제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근육 운동으로 스스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세요.

우선 반드시 거울을 보면서 좌우를 맞춰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단 이때 반드시 동일한 무게로 운동해야 합니다. 좌우 근력이 다르다고 다른 무게로 운동하면 해결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무게로 운동을 하다 보면 아마 한쪽이 더 힘들게 느껴지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자연스레 차이를 느낄 수 없을 만큼 근력이 균형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만약 거울이 없다면 함께 운동하는 전우와 서로 운동 밸런스를 체크하고, 혹시나 잘못된 습관이 있다면 고쳐나가길 바랍니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