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취업 알바의 모든것

파트·풀타임 등 근무형태 다양…급여 지급방법 사전 확인을

입력 2015. 05. 11   16:35
0 댓글

<9> 나들이 아르바이트


 황사가 가라앉고 햇살이 따스해지는 늦은 봄에는 나들이를 위한 아르바이트 구인이 이어진다. 특히 하루 단위로 단기 아르바이트 형식의 구직이 가능해 고정적으로 장기간 일하는 풀타임 알바가 부담스러운 대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이벤트 도우미 알바

 체육대회, 야유회, 소풍 등의 야유회 행사에 이벤트 기획사를 섭외해 행사를 맡기는 단체가 증가하면서 관련 업무를 도울 알바생 채용도 함께 증가한다. 장비·시설의 설치와 철거부터 프로그램 진행 보조, 어린이 인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내 등 다양한 직무가 있다. 이벤트 기획사에 소속돼 행사 현장에 투입되며 원활한 현장업무를 위해 사전 교육이 있을 수 있다. 급여는 일급제로 6만~7만 원대에 형성된다. 업체에 따라 급여 지급 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당일 지급인지 혹은 급여 지급일이 따로 있는지를 사전에 확인해 두고 일을 시작해야 불필요한 오해와 마찰을 줄일 수 있다.



▲현장학습·체험학습 보조 알바

 학교에서 벗어나 체험학습을 즐기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아르바이트. 각종 프로그램에 보조교사로 투입돼 직접 가르치는 일을 돕거나 참여자의 현장 인솔, 관련 시설 관리, 안내 및 상담 등을 담당한다. 영어마을, 체험학습관 등에서 직접 모집하는 경우가 대부분. 프로그램 운영이나 생활지도, 인솔 등 참여자와 직접 대면하는 업무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 관련 학과 전공자나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교육학 전공자 등 지원 자격을 까다롭게 본다. 단기직과 풀타임 근무가 모두 가능해 원하는 근무시간과 기간에 따라 적당한 아르바이트를 선별해 구직할 수 있다.



▲놀이공원·테마파크 알바

 매일 축제가 펼쳐지는 곳도 있다. 놀이공원과 테마파크가 그곳. 대규모 인력 채용이 이뤄지는데 본사에서 직접 알바생들을 고용해 인사팀에서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부당 대우가 덜한 아르바이트로 꼽히기도 한다. 놀이기구를 운영하는 어트랙션부터 이벤트 운영, 라이프가드(안전요원), 청소, 판매·판촉, 매점관리, 안내 및 렌털, 사무보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무의 알바생을 모집한다. 상시직과 파트직, 주말직 등 근무형태가 다양하고 직무에 따라 시급도 차등 지급돼 직무, 분야, 근무기간에 따라 원하는 아르바이트를 구분해 지원할 수 있다. 각종 수당과 관련 시설 이용에 대한 직원 할인, 교통비 또는 기숙사 운영 등 복리후생도 비교적 좋은 편. 에버랜드의 경우 라이프가드, 간호사, 외국어 등 직무 관련 특정 자격증 소지자에 대해서는 자격수당을 지급하고, 노동부 인증 캐스트 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모집 중인 공고

 (본 채용정보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알바몬 상세채용정보 페이지에서 확인 후 지원 바랍니다.)

 - 에버랜드: 에버랜드 캐스트 상시 모집

 - 마당커뮤니케이션: ktis 체육대회 진행 스태프 모집

 - 드림아일랜드 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인솔교사 모집

 -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 캠프 생활 관리 업무

안수정 알바몬(www.albamon.com) 홍보팀 과장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