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인터넷강좌

인터넷 서비스

입력 2001. 05. 24   00:00
업데이트 2013. 01. 04   23:22
0 댓글
커뮤니티

다른 인터넷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모든 것이 마련되어 있는 공동체 사이트로 포털 사이트라고도 한다. 천리안 ·나우누리 ·하이텔 ·유니텔에 이어 신비로 ·채널아이 ·넷츠고 ·초고속 통신 서비스 업체 드림라인 ·두루넷 등이 있다. 이들 서비스는 ISP 사용자를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전문 동호회, 채팅, 쪽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e메일과 홈페이지 계정 무료 제공을 비롯해 동호회와 작은 모임 등을 통해 자주 들르도록 유도하는 동호회 서비스, 사용자간 메시지 전송 서비스로 일종의 인터넷 삐삐라 할 수 있는 인터넷 쪽지,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를 통해 의견을 나누는 인터넷 채팅, 스케줄 등의 일정관리를 지원하는 웹다이어리가 있다.


엔터테인먼트

인터넷을 쉽고 편리하게 배우는 방법의 하나로 인터넷으로 라디오 ·TV 등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활용하면 된다. 이곳에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게임

인터넷 게임에는 베틀넷과 같이 특정한 게임 프로그램을 서버에 연결한 후 게임을 즐기는 스타크래프트, 퀘이크, 타이베리안 선 등이 있다. 이 게임들은 별도의 요금을 지불한다.

또 다른 게임으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상에서 즐길 수 있는 바둑 ·장기 ·오목 등의 보드형 게임이나 아케이드 게임이 있다. 이 게임들은 모두 무료다.


쇼핑

싸고 편리한 사이버 쇼핑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인터넷에 수많은 쇼핑몰이 개설되고 있다.

사이버 쇼핑몰 사이트는 백화점처럼 여러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모인 종합 쇼핑몰 사이트와 전문적인 특화 제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로 나뉜다.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