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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군군수사] “군수 업무 궁금증 전화 한 통이면 OK”

해군군수사 ‘해피콜 센터’ 가동 24시간 운영으로 편리성 극대화
2018. 02. 07   17:35 입력


 

광범위한 해군 군수업무의 궁금증을 전화 한 통으로 풀어주는 ‘해결사’가 등장했다.

해군군수사령부(이하 군수사)는 7일 “군수 분야에 대한 문의와 건의사항을 24시간 접수하고, 해결해 주는 ‘군수 해피콜(Happy Call) 센터’를 지난 5일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유형의 수상함과 잠수함·항공기를 지원하는 해군 군수업무는 매우 복잡하고 세분되어 있다. 이로 인해 해·육상 전투부대 근무자들은 유관부서와 해당 군수업무 담당자를 직접 찾아내 문의하고,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군수사 인트라넷 홈페이지에 문의 게시판을 운영했지만 이것 역시 이용자 입장에서는 편리성이 떨어졌다. 군수사는 이 같은 애로사항을 일거에 해소하고, 전투부대 눈높이에 맞춘 군수업무 지원을 위해 해피콜 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군수상황실에 설치된 센터는 문의·건의사항을 24시간 유선 전화로 접수하며, 군수발전팀이 빠르고 정확하게 조치하는 등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또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식별된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해군 군수업무 발전을 위한 제언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이현(중령) 군수발전팀장은 “해피콜 센터가 해·육상 전투부대원들이 군수 업무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각 부대가 본연의 임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투부대 중심의 군수지원체계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윤병노 기자 < trylover@dema.mil.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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